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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llet_triangular_blue.gifWho's Who in the Adventist World of Ellen G. Wh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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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N. Andrews (1829-1883)

  1874년 그는 북미에서 해외로 보내어진 최초의 재림교회 선교사였다. 유능한 신학자인 그는 안식일의 시작과 끝 시간에 관한 성경연구를 포함한 재림교회의 다양한 교리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3대 대총회장(1867-1869)직을 역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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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seph Bates (1792-1872)

   선원이자, 개혁자요, 재림교회 설교가인 그는 재림교회의 설립자들 가운데 한 사람이었다. 선장으로써 그는 불경건한 삶과 알콜음료의 사용을 금했다. 1839년, 윌리엄 밀러의 재림기별을 받아들였으며 설교를 통하여 활발히 활동하게 되었다. 최초로 안식일 진리를 받아들인 이들 가운데 한 사람으로 그 주제에 관한 팜플렛을 써서 보급했다. 또한 그는 육식과, 차 그리고 커피의 사용을 중단한 건강개혁의 초기 주창자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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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H. Bell (1832-1899)

   교육자이며 저술가인 그는 Battle Creek College에서 가르쳤으며, 후에 South Lancaster Academy의 교장이 되었다. 1878년 대총회 안식일학교부가 만들어졌을 때 그는 최초의 서기가 되었으며 후에는 안식일학교 부장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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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nces(Fannie) E. Bolton (1859-1926)

   그녀는 28세에 침례를 받고 1889년에 엘렌 화잇의 직원으로 합류됐다. 재능을 통하여 그녀는 자기 능력의 관점을 과대시했었다. 감정적으로 불안정했으며, 심지어 그녀는 정로의 계단을 저술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1901년 그녀는 화잇의 예언적 목회를 잘못 이해했고 그녀의 비평들의 결과를 후회했다고 알려진 "진리 안에서 형제"를 저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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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T. Bourdeau (1835-1905)

   1858년 재림교회 목사안수를 받았으며, 그는 그의 형제 A. C. Bourdeau와 함께 여러해 동안 뉴잉글랜드와 캐나다에서 전도했다. 그는 캘리포니아에서 일했고, 위스콘신과 일리노이에서 프랑스어 교회를 조직했다. 후에 그는 유럽의 복음전도를 위해 봉사했고 짧은 기간이었지만 J. N. Andrews와 함께 편집일을 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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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Burden (1862-1942)

    엘렌 화잇과 함께 위생학의 발전에 관하여 연합한 행정관, 그는 1891년 St. Helena Sanitarium의 경영자가 되었고 오스트레일리아에서 3년 동안 위생사업에 종사했다. 그 후 미국으로 돌아와서 Glendale Sanitarium을 사는 것을 도왔고 로마린다 부지를 구입하는데 중요한 일익을 담당했다. 그는 의료 선교 학교를 시작했는데 그것이 지금의 로마린다 의과 대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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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rge I. Butler (1834-1918)

    목사이며 행정가인 그는 두 번의 대총회장직을 역임했다. 첫 대총회장 임기동안(1871-1874)에 그는 Battle Creek College와 Pacific Press Publishing Company를 설립하기 위한 자금을 모으는 일에 힘썼다. 1884년에는 유럽을 방문하여 노르웨이와 영국의 출판소 설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후에 그는 플로리다합회장과, 남부연합회장, 그리고 남부 출판소의 출판소장으로써 봉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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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Byington (1798-1887)

   1863년 초대 대총회장으로 선출되어 2년 동안 봉사하였다. 재림교인이 되기 전 그는 다른 교파들에서 활동하였다. 1852년 리뷰 앤 해랄드 소책자를 읽고 안식일을 지키기 시작했다. 1858년 제임스 화잇의 요청에 따라 미시간으로 옮긴 후 15년 동안 교회 성장을 위한 활동적인 계획을 가지고 여러 곳을 여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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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M. Canright (1840-1919)

   재림교회의 일원임을 부인했던 그는 한 때 재림교회의 목회자이며 저술가였다. 그는 엘렌 화잇의 봉사에 전폭적으로 반대하는 글을 썼으며, 재림교회 신조들을 반대하는 자들의 수장이 되었다. 그는 재림교회가 곧 사라질 것이라고 예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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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G. Daniells (1858-1935)

   목사요, 행정가이며 저술가인 그는 1년 동안 배틀크릭 대학에 다녔으며, 1878년 목회를 시작하였고 1년 동안 제임스와 엘렌 화잇의 서기로서 봉사하였다. 1886년에 그는 뉴질랜드에 개척 선교 사역을 위해 부름받아 일하였으며, 후에 뉴질랜드 합회장, 호주 합회장, 호주 연합회장이 되었다. 그는 호주에서 10년 동안 엘렌 화잇 가까이에서 그녀를 조력하였다. 1901년 그는 대총회장이 되어 1922년까지 봉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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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an Davis (1847-1904)

   엘렌 화잇에게 있어서 훌륭한 문필조력자였던 그녀는 미국과 유럽 그리고 호주에서의 여행내내 화잇과 동행하였다. 화잇 여사의 직원이 되기 전 짧은 시간동안 그녀는 시골 학교에서 교편을 잡았으며 수 년 동안 Review and Herald 출판소에서 교정자로써 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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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D. Faulkhead (1860-1923)

   1890년대 초기 호주에 있는 Echo Publishing House의 회계원이었으나, 얼마 후 세천사의 기별을 받아들였고, Masonic Lodge의 지도자로 계속 활동하였으나 후에 영적 위험에 주의하라는 화잇의 계시를 통한 메시지를 받고 그 일을 그만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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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zen Foss (d. 1893)

   폴란드의 젊은 밀러주의자, 선원이었던 그는 엘렌 하몬에 의해 뒤늦게 받았던 것과 유사한 계시를 하나님께로부터 받았다. 포스는 그 계시들에 관하여 말하도록 부름 받았으나 그가 말하기를 거절했을 때, 성령의 선물은 그에게서 떠나갔다. 그는 후에 종교적인 일에 대한 관심마져 잃어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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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 N. Haskel (1869-1943)

   복음전도자이며 행정가인 그는 최초로 Tract and Missionary Society를 조직했으며, 동시에 캘리포니아와 메인(Maine) 주(州) 합회의 합회장이었다. 호주에서는 종교적인 사업을 열 수 있도록 도왔다. 그의 저술로는 '십자가와 그 그림자', '선지자 다니엘의 이야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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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E. Howell (1869-1943)

   그는 재림교회 교육자이며 편집자, 그리고 선교사였다. 여러 번 Healdsburg College, Emmanuel Missionary College, College of Medical Evangelists와 관계를 맺었다. 그는 12년 동안 대총회 교육부의 서기로 봉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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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onzo T. Jones (1850-1923)

   목사, 편집자, 저술가인 그는 E. J. Waggoner와 함께 1888년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 관한 기별로 미네아폴리스 대총회 회의에 물의를 일으켰다. 1897부터 1901까지 그는 Review and Herald의 편집자였다. 후에 교회 행정에 불만을 품음으로 종교적인 일을 그만두었고 결국 교회를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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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hn Harvey Kellogg(1852-1943)

   외과의사, 외과 수술도구들의 발명가이며 물리치료와 영양학의 선구자이다. 1873년에는 화잇 부부에게 격려를 받아 뉴욕의 Bellevue Hospital Medical College에 입학했다. 2년 간의 의학 공부를 마치고 후에 Battle Creek Sanitarium으로 발전된 미시간 배틀크릭의 건강개혁요양소(Health Reform Institute)의 소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외과수술 의사로서, 또한 콘프레이크와 같은 채식 음식과 고기 대용음식의 발명자로서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되었다. 같은 시기에 그는 교회지도자들과 행정적, 신학적인 이슈로 다투게 되었고 1907년 교회와 결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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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H. Kress (1862-1956)

   건강 교육과 내과학(Internal Medicine)을 전공한 내과의사이다. 그와 같은 내과의사인 그의 아내 Lauretta와 함께 배틀크릭 위생병원(Battle Creek Sanitarium)에서 봉사했다. 1898년에 그들은 영국에 의료사업을 설립하기 위해 영국으로 갔다. 1900년부터 1907까지 그들은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일했으며 미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새롭게 설립된 워싱턴 위생병원[Washington (D.C.) Sanitarium and Hospital]의 의료 원장이 되었고 그의 아내도 그곳에서 내과의사로 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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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C. Lacey (1871-1950)

   교육자이었던 그는 영국에서 태어났으나 가족과 함께 인도와 그들이 1887년 재림교인이 되었던 Tasmania(호주 남동의 섬)에 이주해 함께 살았다. Healdsburg College와 Battle Creek College를 졸업한 후 호주의 Avondale school의 최초의 교직원에 합류하였다. 후에 그는 현재의 로마린다. 대학교를 포함한 미국의 여러 대학에서 교수로 일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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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S. Lay (1828-1900)

   재림신자인 내과의사이며 건강잡지인 Health Reformer의 편집자이다.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Allegan과 Michigan에서 의사로 일했으며, 1856년경 재림교회에 입교했다. 얼마동안 뉴욕과댄스빌(Dansville)의 Dr. J. C. Jackson's "Home"의 직원으로 봉사하였으며 1866년에는 미시간 주(州) 배틀크릭의 건강개혁요양소(Health Reform Institute)의 전신으로 불리는 곳에서 봉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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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rmon Lindsay (1835-1919)

   그는 1874-1875년 그리고 1888-1893년 두 차례 대총회 회계원이었으며 또한 Battle Creek College와 Oakwood College를 설립하고 발전시키는 일에 공헌하였다. 그는 1890년대에는 여러 다른 교회 기관에서 회계사로써 봉사하였다. 그러나 훗날 그는 크리스챤 싸이언스(Christian Scientists)로 돌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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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N. Loughbough (1832-1924)

   초기 복음전도자이며 교회 행정가. 1852년 앤드류스의 설교를 듣고 안식일 진리를 받아들였다. 여러 해 동안 뉴욕의 펜실바니아와 중서부 지역에서 복음전도 집회를 이끌었다. 1868년에는 캘리포니아에서 교회 개척사업을 했으며, 1878년에는 영국으로 가서 5년 동안 봉사했다. 그는 캘리포아합회 초대 합회장이 되었으며, '재림교회의 시작과 발전(The Rise and Progress of Seventh-day Adventists)'이라는 책을 포함한 다수의 책을 출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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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T. Magan (1867-1947)

   목사, 내과의사, 행정가인 그는 1887년 네브라스카에서 목사로 임명되어 봉사하기 시작했으며, 이듬해 배틀크릭 대학에 입학했다. 졸업 후 그는 해스켈(S. N. Haskell)의 서기가 되었으며, 다음해에는 해외선교회에 서기로 참여하였고, 배틀크릭 대학에서 교수로 일하였으며, Emmanuel Missionary College의 학장으로도 봉사했다. 테네시 대학교에서 의학공부를 마친 후 College of Medical Evangelists의 학장으로 선출되었고 후에는 그곳에서 총장으로 봉사했다(1928-1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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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lam Miller (1872-1849)

   농부이며 뉴욕 Low Hamton 출신의 침례교 목사였다. 다니엘서의 예언을 연구한 후 그리스도의 재림이 1843년 또는 1844년에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그의 설교는 다양한 기독교 종파들의 목사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비록 밀러주의 운동은 그들이 주장했던 1844년 10월 22일 그리스도께서 오시지 않음으로 붕괴되었으나 그 영향으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를 비롯한 여러 종교들이 일어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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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A. Olsen (1782-1849)

   행정가이며 대총회장직을 역임했던 그는 1870년경 위스콘신 주(州)에 있는 스칸디나비아인들을 위해 봉사하기 시작했으며 1873년에 목사로 임명되었다. 1880년부터 1885년까지 Wisconsin, Dakota, Minnesota, Iowa 합회에서 합회장으로써 성공적으로 봉사했다. 1886년에는 대총회에서 유럽의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교회사업의 성장을 돕고 감독하도록 그를 보내었다. 1888년 대총회장에 선출되어 9년 동안 봉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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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W. Prescott (1855-1844)

   교육자이며 행정가. 1885년 배틀크릭 대학의 학장이 되었고 1891-1892년까지 동시에 두 다른 대학(Union College와 Walla Walla College)의 학장을 맡아 일했다. 그는 또한 오늘날의 호주의 아본데일 대학(Avondale College)의 설립에 공헌했다. 후에 그는 Review and Herald의 편집인으로써 봉사했다. 학자로써 그리고 행정가로써 그는 전세계의 종교적인 교육사업에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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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T. Robinson (1850-1949)

   목사이며 행정가. 1891년 그는 그가 최초로 합회를 조직한 남아프리카로 갔다. 3년 후 그와 Piter Wessels은 Solusi 지회가 설립된 토지 12000에이커를 얻었다. 호주에서 6년을 보낸 후 그는 미국으로 돌아왔고, 그후 18년 동안 네브라스카(Nebraska), 콜로라도(Colorado), Southern New England 합회의 합회장으로써 봉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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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iah Smith (1832-1903)

   목사이며, 저술가이고 편집자인 그는 1852년 안식일을 지키는 재림교인이 되었고 다음해 리뷰(Review)사의 직원이 되었다. 그때로부터 죽을 때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편집자로 활동해 리뷰지의 발행인란에 그의 이름이 기록되었다. 그는 배틀크릭 대학의 최초의 성경교사였으며 대총회의 서기로써 봉사했다. 그는 많은 책을 저술했고 그 중 가장 잘 알려진 저서는 "Thoughts on Daniel and the Revelation"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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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J. Waggoner (1855-1916)

   편집자, 목사, 내과의사. 배틀크릭 대학을 다녔고, 뉴욕에 있는 Bellevue Medical College에서 의학 학위를 받았다. 1866년 그와 존스(A. T. Jones)는 Signs of the Times의 편집인이 되었다. 1888년 미네아폴리스 대총회 회기에서 그와 존스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 관한 잊지 못할 일련의 설교들을 하였다. 1892년 그는 현대진리(Present Truth) 편집을 위해 영국으로 이주했으며, 1902년 South England 합회의 최초의 합회장이 되었다. 영국에서 돌아온지 얼마 후 그는 종교적인 일에서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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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 H. Waggoner (1820-1889)

   복음전도자, 편집자, 저술가. 1860년 그는 법적인 교회 조직 형성 위원회라 불리는 위원회의 한 구성원이었으며, 교회의 명칭으로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회"를 제안한 세 위원 가운데 한 사람이었다. 그는 1868년 미시간의 Wright에서 열린 최초의 캠프미팅에서 설교한 설교자들 가운데 하나였다. 1881년 그는 Signs of the Times의 편집자로서 제임스 화잇을 뒤이었고, 1886년 유럽에서 복음 사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는 독어와 프랑스어 원고를 편집하는 일을 했고 "에덴에서 에덴까지"를 저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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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Edson White(1849-1928)

   화잇 부부의 두 번째 아들, 그는 남부의 흑인들을 위한 복음주의적 노력들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1894년 그는 미시간에서 건조된 강보트를 3,700불에 사고 Morning Star란 이름을 지은 후 미시시피 강에서 Yazoo City까지 갔다. 그와 그의 선교정신을 가진 회사의 동역자들은 배 위에서 복음적인 모임을 갖고 아이와 어른들에게 학교교육을 시켰다. 몇 년 동안 50개의 작은 학교와 교회들이 세워졌다. 많은 흑인 목회자들과 교사들이 이런 학교와 Morning Star 배에서 재림교인들과 처음 접촉하였고 이것은 그들을 재림교인으로 거듭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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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liam(Wille) Clarence White(1854-1937)

   화잇 부부의 세번째 아들, 그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의 편집을 돕고 출판을 관리하는 일을 했다. 1874년 나이 20세에 캘리포니아의 오클랜드에서 Signs of the Times를 도우며 종교적인 일을 시작했다. 1년 후 그는 Pacific SDA Publishing Association의 경영관리인으로 선출되었고 위원장이 되었다. 그는 1877년 앤드류스와 함께 유럽선교를 위해 준비하도록 Battle Creek College로 보내졌다. 그는 학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대학 이사회의 일원이었고 또한 배틀크릭의 출판, 안식일 학교, 건강 사업을 맡게 되었다. 1880년에서 1885년까지 그는 태평안 연안에서 교육과 의료 사업의 발전을 도왔다. 1885년부터 2년 동안 그는 어머니를 돕기 위해 유럽에, 1891년에는 호주에 갔다. 약 10년 동안 그 분야에서 봉사했고 3년 동안 호주연합회의 연합회장으로 봉사했다. 미국으로 돌아온 1900년의 중반 동안, 1901년 대총회 회기에서 재조직 위원회의 의장이었고 어머니의 출판일을 계속 도왔으며 어머니께서 돌아가신 후에는 어머니의 뜻을 전하는데 힘썼다. 그가 책임을 면제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의 4년을 제외하고(1897-1901) 그는 1883년부터 1937년 죽을 때까지 대총회위원으로 봉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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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Springer White(1821-1881)

   아내가 된 엘렌 화잇과 죠셉 베이츠와 함께 그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기초를 놓은 동역자들 중의 한 사람이다. 그는 학교에서 2년 간 가르쳤으나 겨우 21명이 밀러주의 운동에 가담하자 손에 차트를 들고 설교하기 시작했다. 이 때가 1842-43년 겨울 동안의 일이었는데 그는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을 그리스도께 이끌었다. 1844년 10월 22일의 대실망 후 그는 더 나은 빛을 찾는 다른 기독교인들의 성경 연구에 참여했다. 1846년 안식일 진리를 받아들였으며 1849년 "현대 진리"를 출판하기 시작했다. 안식일을 지키는 재림교인이 늘어남에 따라 교회가 조직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결과적으로 1863년 대총회가 구성되었다. 그는 교회의 출판, 교육, 의료 사업을 발전시킨 지도자였다. 여러 해 동안 리뷰 앤 해럴드의 편집자였고 대총회회장으로 3회기 동안 봉사했다(1865-1867; 1868-1871; 1874-1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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