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언의 신 읽기:
   
   
   
   
   
   
   
     
 
 
 
 
 
광신과 야단법석이 믿음의 증거가 아님
“내가 너희 모든 사람보다 방언을 더 말하므로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그러나 교회에서 네가 남을 가르치기 위하여 깨달은 마음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하는 것이 일만 마디 방언으로 말하는 것보다 나으니라”(고전 14 : 18, 19).
오류가 먼저 뽑혀야 한다. 그러면 좋은 씨에서 싹이 터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열매를 맺도록 땅이 준비된다. 유일한 치료제는 철저한 훈련과 조직이다. 광신의 정신이 … 안식일 준수자들 중 특정 부류의 사람을 지배했다. 그들은 진리의 샘에서 한 모금 가볍게 마셨으므로, 셋째 천사 기별의 정신을 모른다. 그들의 광신적 견해가 고쳐지지 않는 한 이 부류의 사람들을 위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1854년의 운동에 관련되었던 몇 사람은 악인의 부활 부인(否認), 미래의 시대와 같은 오류의 견해를 가지고 와서, 그 견해와 그들의 과거 경험을 셋째 천사의 기별에 연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렇게 할 수는 없다. 그리스도와 벨리알은 일치하지 않는다. 악인의 부활 부인과 미래 시대에 대한 그들의 독특한 견해는, 사단이 영혼들을 멸망시키기 위한 자신의 목적을 관철시키고자 마지막 때의 이단설을 통하여 역사해 온 엄청난 오류들이다. 이 오류들은 하늘에서 온 기별과 일치할 수 없다. 이런 사람 중 어떤 사람은 그들이 선물이라고 부르고 주님께서 교회에 두셨다고 주장하는 것을 사용하고 있다. 그들은 사람뿐 아니라 주님과 온 하늘도 모르는, 그들이 알지 못하는 방언이라고 부르는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무의미한 말을 한다. 그런 선물은 큰 기만자의 도움을 받은 남녀들에 의하여 만들어진다. 광신, 거짓 흥분, 거짓으로 지껄이는 방언, 떠드는 것 등이 하나님께서 교회에 두신 선물로 간주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여기서 기만당했다. 이 모든 것의 열매는 선한 것이 아니었다.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마 7:16). 어떤 사람들은 강력하고 즐거운 시간이 없으면 집회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것을 위하여 일하기 때문에 감정을 흥분시킨다. 그러나 그런 집회의 영향은 유익이 되지 않는다. 즐거운 감정의 고조가 사라지면, 그들은 집회 전보다 더 낮은 상태로 떨어져 버린다. 그들의 즐거움은 올바른 근원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영적 향상에 가장 유익한 집회는 엄숙한 것과 마음을 깊이 살피는 것으로 특징 지운다. 각 사람이 자기 자신을 알고자 노력하고, 열렬하고 또한 깊은 겸손으로 그리스도를 배우기 위해 애쓰게 된다(교회증언 1권, 411, 412).
  
   
     
 
예수님을 통한 새로운 생활 방식
예수님은 전심어린 헌신을 요구하심
하나님 경고를 잘 듣지 않음
광신과 야단법석이 믿음의 증거가 아님
하나님은 비속한 무질서에 기뻐하지 않으심
그리스도를 따르고 원수를 물리침
죄에 대항해야 하는 결단적인 노력
모든 일에 절제함
자녀 훈련은 신성한 책임
건강에 공헌하는 사업과 실행
시련을 당할 때 예수님께 매달려야 함
하나님의 은혜는 어떤 고난에도 족함
남편은 사려 깊고 명랑해야 함
우리의 가장 큰 필요 성경적 거룩함
작고 일상적인 업무에 충실함
시련에 대처하며 영적 힘을 강하게 함
대가가 무엇이든지 고결성을 유지함
동기가 우리 행동 가치를 결정함
예수님과 가까이 하면 그분과 같이 됨
참 행복을 찾기 위해 하나님께 순종함
시련의 때 하나님의 크신 자비를 재음미함
빛을 받아 그 안에서 걸음
사랑, 동정, 친절을 나타냄
다른 사람들을 고발하지 말고 그들을 위해 중재함
이타적으로 살고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사랑하라고 가르침
하등한 정욕을 복종시킴
예수의 형상 반영하기
타락한 자들에게도 희망을 주어야 함
기도하고 말씀 연구를 위해 시간을 냄
인간의 견해가 아닌 그리스도의 말씀을 연구함
그리스도의 사업에 성령을 활용함